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 효능, 먹는법

by Wiki마스터 2020. 8. 24.
반응형

비트 효능

비트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과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에는 5가지 필수 비타민과 칼슘, 철, 칼륨 및 단백질 등이 들어 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적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와 항염증제가 포함되어 있다. 비트는 뿌리뿐만이 아니라 잎도 야채로 먹는다.

 

비트 효능 1
비트는 엽산과 베타인이 많다. 엽산은 특히 임산부에게 중요한 영양소이다.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반드시 일일 섭취량이 필요하다. 붉은 식물 색소인 베타시아닌은 유해한 발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특히, 전립선암과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비트 효능 2

비트는 눈 건강에 좋다. 항산화제인 루테인은 노화에 관련된 황반변성과 백내장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비트 효능 3

비트주스는 지구력 향상에 좋다. 운동을 싫어하는 당신이라면 비트와 사과의 주스 혼합물은 뿌리에서 발견되는 질산염으로 인해서 산책과 같은 운동에서 체력을 덜 소진하고 혈압을 낮추며 근육통을 줄여서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비트 효능 4

비트는 치매 위험을 줄인다. 비트에 포함된 질산염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 시켜 전두엽의 백질에 더 많은 혈류를 공급하여 사고 능력과 관련된 뇌 기능을 향상하고 치매의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비트 효능 5
비트의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을 원활하게 작동 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저 칼로이면서 단백질과 섬유질이 적당량 함유되어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증진해 전반적 칼로리 섭취를 줄임으로써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비트를 많이 섭취할 경우 관절염의 일종인 통풍을 유발할 수 있다. 비트 잎은 시금치처럼 데쳐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비트는 아삭아삭한 식감을 갖고 있어 피클, 깎두기, 물김치 등으로 활용이 가능해서 식탁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맛과 영양 그리고 색까지 생각한다면 비트가 안성맞춤입니다.

양배추 샐러드에 잘게 썰어 풍미를 더 할 수 있고 비트에 요구르트를 섞어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남은 비트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비닐 팩에 넣어 냉장 보관 해야 한다.

이상으로 비트 효능 5가지 특징과 부작용 그리고 비트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낭콩 효능  (0) 2020.09.01
레몬그라스 효능  (0) 2020.08.31
단호박 효능  (0) 2020.08.23
황기 효능  (0) 2020.08.23
동충하초 효능  (0) 2020.08.23

댓글